회차 | 제목 |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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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스크래치 오리엔테이션 | |
2 | 스크래치의 시작 | |
3 | 처음으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그램 | |
4 | 동작 제어 - 자동 움직임 | |
5 | 동작 제어 - 키보드 제어 | |
6 | [실전] 상어를 피해라 게임 개발 1 | |
7 | [실전] 상어를 피해라 게임 개발 2 | |
8 | 변수와 메시지 | |
9 | [실전] 떨어지는 농구공을 받기 게임 개발 1 | |
10 | [실전] 떨어지는 농구공을 받기 게임 개발 2 | |
11 | [실전] 떨어지는 농구공을 받기 게임 개발 3 | |
12 | [실전] 날아가는 풍선을 맞춰라 게임 개발 1 | |
13 | [실전] 날아가는 풍선을 맞춰라 게임 개발 2 | |
14 | [실전] 날아가는 풍선을 맞춰라 게임 개발 3 | |
15 | [실전] 날아가는 풍선을 맞춰라 게임 개발 4 | |
16 | 자료 구조 - 리스트 | |
17 | 자료 구조 - 리스트의 사용 예 | |
18 | [실전] 동물 이름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개발 1 | |
19 | [실전] 동물 이름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개발 2 | |
20 | [실전] 동물 이름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개발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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