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 | 제목 |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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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차원 이해하기 2D와 3D의 큰 차이점은 Z축, 3D 객체 표기형식 : X,Y,Z,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 |
2 | WCS 좌표계, 기본으로 표시되는 좌표계, 사용자가 변경한 좌표계, 좌표계를 변경하는 명령어 | |
3 | 화면을 여러 개로 분할하는 명령어, 정해진 시점을 선택하여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 |
4 | 객체를 선으로만 3차원 형상으로 만든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의 선과 선 사이를 면으로 처리한 객체, 3D형식의 객체 보기 형식을 설정하는 명령어 | |
5 | 2개의 직선 또는 곡선 사이에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수평 방향의 면의 개수를 설정, 2차원 객체에 두께를 만드는 명령어 | |
6 | 3D Mesh 예제 1 | |
7 | 선이나 면을 회전시켜 3차원 객체로 만드는 명령어,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 |
8 | 3D Mesh 예제 2 | |
9 | 3D Mesh 예제 3 - 1 | |
10 | 3D Mesh 예제 3 - 2 3D Polyline을 그리는 명령어 | |
11 | 면을 만드든 과정에서 나아가 기본 형태의 메시 객체를 쉽게 만드는 명령어 | |
12 | Solid 객체 (기본 도형), 객체의 표면 부드럽기를 조절하는 명령어 | |
13 | Union(합집합), Subtract(차집합), Intersect(교집합) 3D 객체로 만들어 주는 명령어 | |
14 | Solid 예제 1 | |
15 | 3D Object Sanp 중심축을 기준으로 객체가 회전하면서 3D객체를 만드는 명령어 | |
16 | Solid 예제 2 | |
17 | 여러 개의 단면 사이의 공간에 3D 솔리드 또는 표면 객체를 만드는 명령어 | |
18 | 3DMove 3차원 이동 3차원 회전 3차원 축척 솔리드 객체를 지정한 평면으로 자르는 명령어 | |
19 |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 |
20 |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도면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3D뷰를 정의하는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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