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 | 제목 |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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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AutoCAD2016 3D화면구성과 좌표, 뷰(View), 뼈대만들기 | |
2 | 두께지정과 이동(Elev) , 비주얼스타일 변경, 화면분할하기 | |
3 | 완성된 뼈대에 면 만들기(3Dface), 면의 테두리 제거(edge) | |
4 | UCSICON, UCS(ZA, 3P), UCS를 이용한 간단한 예제연습 | |
5 | UCS 나머지 옵션 살펴보기 | |
6 | 메쉬 기본도형 그리기(상자 ~ 토러스), 메쉬 편집 | |
7 | 직선보간(Rulesurf), 회전된 표면 (Revsurf), 응용 예제 | |
8 | 모서리표면(Edgesurf), 방향벡터(Tabsurf), 응용 예제 | |
9 | Surface를 이용한 예제 1 (도형) | |
10 | Surface를 이용한 예제 2 (파라솔 그리기) | |
11 | 솔리드 기본체 그리기 1 (상자 - 토러스),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 |
12 | 돌출(Extrude), 3D상의 모따기와 모깎기, 정렬과 회전 | |
13 | 회전(Revolve), 싀윕, 로프트, 눌러당기기, 폴리솔리드 모델링 | |
14 | 솔리드 편집(테두리, 면, 본체) | |
15 | 솔리드 슬라이스(Slice), 단면(Section) | |
16 | 솔리드 응용 예제 그리기 | |
17 | 3D상의 배치 설정, Solview, Soldraw | |
18 | 재질과 조명 넣기, 카메라 설정하기 | |
19 | 솔리드 응용 예제 그리기 2 | |
20 | 평면도 3D 작업 후 재질과 조명 넣기 연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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