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 | 제목 | 학습 |
---|---|---|
1 | AutoCAD 2013화면구성, 3D좌표 이해하기, 뼈대 만들기, 뷰 변경 | |
2 | 두께 및 이동, ElEV, 화면 분할하는 뷰포트, 비주얼 스타일 | |
3 | 3D 면처리 방법 3DFace와 면의 테두리를 지우기, 화면 회전 | |
4 | UCS 좌표계의 크기와 색상 등 변경, UCS 좌표계 설정(3P, ZA) | |
5 | UCS 좌표계의 또 다른 옵션 살펴보기(면, 객체, 이전, 뷰, X/Y/Z 등) | |
6 | 메쉬의 기본 도형작성, 메쉬의 옵션수정, 메쉬편집 및 솔리드로 변환 | |
7 | 직선보간 표면, 회전된 표면, 면의 개수 수정하기(SURFTAB1, SURFTAB2) | |
8 | 모서리 표면, 방향벡터 표면 | |
9 | 솔리드 기본 도형 작성,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 |
10 | 솔리드 모델링의 돌출방법 알아보기, 3D상의 모따기와 모깎기, 3D상의 회전과 정렬 | |
11 | 솔리드 모델링(회전, 스윕, 로프트, 눌러 당기기, 폴리솔리드) | |
12 | 3D상의 솔리드 편집(테두리, 면, 본체) | |
13 | 솔리드 모델링 객체 자르기(슬라이스), 단면 추출 방법 | |
14 | 인쇄하기 위해 2D상의 배치 설정하는 방법, MView등 명령 알아보기 | |
15 | 인쇄하기 위해 3D상의 배치 설정하는 방법, 솔리드 모델링 객체의 2D도면 추출하는 방법 | |
16 | 재질 및 조명, 카메라 설정하고 랜더링 하기 | |
17 | 3D 예제 그리기 A | |
18 | 3D 예제 그리기 B |
Copyright(C) 200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