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enu

오토캐드 2020 3D 메뉴얼 기능 사용방법 배우기강좌

회차 제목 학습
1 3차원 이해하기 2D와 3D의 큰 차이점은 Z축, 3D 객체 표기형식 : X,Y,Z,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2 WCS 좌표계, 기본으로 표시되는 좌표계, 사용자가 변경한 좌표계, 좌표계를 변경하는 명령어
3 화면을 여러 개로 분할하는 명령어, 정해진 시점을 선택하여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4 객체를 선으로만 3차원 형상으로 만든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의 선과 선 사이를 면으로 처리한 객체, 3D형식의 객체 보기 형식을 설정하는 명령어
5 2개의 직선 또는 곡선 사이에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수평 방향의 면의 개수를 설정, 2차원 객체에 두께를 만드는 명령어
6 3D Mesh 예제 1
7 선이나 면을 회전시켜 3차원 객체로 만드는 명령어,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8 3D Mesh 예제 2
9 3D Mesh 예제 3 - 1
10 3D Mesh 예제 3 - 2 3D Polyline을 그리는 명령어
11 면을 만드든 과정에서 나아가 기본 형태의 메시 객체를 쉽게 만드는 명령어
12 Solid 객체 (기본 도형), 객체의 표면 부드럽기를 조절하는 명령어
13 Union(합집합), Subtract(차집합), Intersect(교집합) 3D 객체로 만들어 주는 명령어
14 Solid 예제 1
15 3D Object Sanp 중심축을 기준으로 객체가 회전하면서 3D객체를 만드는 명령어
16 Solid 예제 2
17 여러 개의 단면 사이의 공간에 3D 솔리드 또는 표면 객체를 만드는 명령어
18 3DMove 3차원 이동 3차원 회전 3차원 축척 솔리드 객체를 지정한 평면으로 자르는 명령어
19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20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도면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3D뷰를 정의하는 명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