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 | 제목 |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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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재질의 구조 이해하기 (Material Editor) | |
2 | 물체에 색상과 광택 질감을 만들어 보자 | |
3 | 물체에 무늬를 입혀 보자 (Texture Mapping) | |
4 | 무늬를 올바르게 입혀 보자 ( UVW MAP ) | |
5 | Blend와 Multi/Sub-Object | |
6 | 우주속의 태양 만들기 | |
7 | 입체감 나는 무늬를 입혀 보자 ( Bump Mapping ) | |
8 | 투명한 물체 만들기 (Opacity Mapping) | |
9 | 거울 반사와 Raytrace반사 (Reflection Mapping) | |
10 | 맥스의 Shader에 관하여 다양한 질감 만들어 보기 | |
11 | 2D MAP과 3D MAP을 이용한 활용 | |
12 | 반사질감 만들기 | |
13 | 맥스 라이트의 기본 속성들과 빛의 성질 | |
14 | Spotlight, Directlight의 기본개념 | |
15 | Light의 다양한 그림자 효과 | |
16 | Light의 효과를 이용한 공간 표현 | |
17 | Volume Light | |
18 | 바다 만들기 | |
19 | 카메라의 설치와 카메라의 기능 | |
20 | Bump와 3D Map을 이용한 자연물 표현하기 | |
21 | Opacity와 Mask | |
22 | Raytrace를 이용한 반사와 굴절 | |
23 | 맥스의 다양한 Effect효과를 연출해 보자 | |
24 | 반사효과 표현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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